코로나 잠식 후에도 여전히 줌(ZOOM) PC버전 화상회의의 사용량은 유지되고 있습니다. 간혹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서 화상회의 초대하는 방법 3가지를 안내드립니다.

 

화상회의 초대 전 체크사항

줌 PC버전 화상회의를 진행하기 전에 반드시 체크해야 할 리스트가 있습니다. 회의 중간에 차질이 없도록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와이파이 인터넷 환경이 안정적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공공장소에서 화상회의를 진행하는 경우에는 인터넷 환경이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공유 오피스와 같은 공간은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이 갖춰긴 곳이므로 걱정할 필요 없지만, 카페와 같은 공간은 불안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화상회의를 위해 마이크가 정상적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발언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는 채팅으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 줌(ZOOM) 카메라 안나올때 설정 방법

 

줌 PC버전 화상회의 초대 방법

줌 PC버전 화상회의를 상대방에게 초대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간편한 순서대로 작성했으니 순서대로 진행해 보세요.

 

또한 줌을 설치한지 오랜시간이 지났다면 최신 PC버전을 다시 설치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최신버전] ZOOM PC버전 다운로드

 

링크 공유

상대방이 줌 링크를 통해 즉시 접속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보안에 민감한 기업일 경우에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톡이나 휴대폰 문자로 링크를 공유받고 클릭했는데 줌에서 제공하는 공식 화상회의 참석 링크가 아닌 피싱 링크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줌 PC버전을 실행하고 키보드의 [ Alt + I ]를 누르고 [연락처 > 초대 링크 복사]를 클릭하면 링크가 복사됩니다.

 

회의ID 공유

회의ID 공유는 줌에서 제공하는 ID와 암호를 상대방에게 공유하는 방법입니다. 공유받은 상대방은 직접 줌에 해당 정보를 입력하고 화상회의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줌 PC버전 화상회의를 생성한 후에 좌측 상단에 보안 표시 아이콘을 클릭하면 회의 ID와 암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정보를 상대방에게 전달하면 화상회의에 참석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문자, 이메일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공유

이메일 공유는 링크 공유보다 신뢰도 있는 방법입니다. 상단의 링크 공유와 동일한 방법으로 [ Alt + I ]를 누르고 초대 탭으로 이동합니다.

 

상단의 [이메일]을 클릭하고 초대를 보낼 이메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초대를 보낼 이메일은 나의 메일주소를 의미합니다.

 

이제 줌 PC버전 화상회의 공유 이메일 양식이 작성될 것입니다. 받는 사람에 상대방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발송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