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메모는 PC와 모바일 연동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으며 업무 효율이 증가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운로드 후에 사용 방법을 습득해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에스메모
에스메모
S메모 정보
구분 무료 메모장 프로그램
개발사 에스엠와이소프트
설치 유무 설치 필요
파일명 SMemoSetup.exe
무료 여부 무료사용 가능

S메모 다운로드

S메모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C와 더불어 스마트폰에 설치해 연동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S메모 다운로드 [PC]
📁 S메모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S메모 설치하기

PC에서 S메모 설치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설치 파일을 실행해 1분 이내에 설치가 완료됩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 링크를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에스메모-플레이스토어
에스메모-플레이-스토어

S메모 연동 방법

S메모 사용법은 PC와 스마트폰 모두 동일하지만, 기기 별 연동을 위하여 S메모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반드시 진행해야 합니다.

 

S메모 회원가입

S메모를 통해 메모한 작업물을 PC와 스마트폰에서 연동하기 위해 S메모 회원가입은 필수입니다. 우측 하단 작업표시줄에서 S메모를 클릭한 후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에스메모-로그인
에스메모-회원가입

 

새롭게 표시되는 창의 우측 하단에 [회원가입]을 클릭해 계정을 생성하고 로그인을 진행하면 PC와 스마트폰 연동(동기화) 작업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S메모 연동하기

이제 회원가입한 계정을 기준으로 어느 기기에서 S메모를 실행하더라도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한다면 연동이 가능해집니다.

 

PC 기준으로 우측 하단 작업표시줄의 S메모를 클릭한 후 상단에서 두 번째인 [모바일 동기화(회원가입)]을 클릭하면 따로 저장할 필요 없이 동기화가 주기적으로 진행됩니다.

 

스마트폰에서 S메모를 설치하고 PC와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PC에서 진행하던 작업물을 스마트폰에서도 확인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S메모 자주 하는 질문

S메모를 이용하면서 자주 하는 질문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문제가 발생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해결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Q. 동기화가 안 되는 경우

동기화는 PC 인터넷 보안 특성상(회사 보안 등) 동기화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사내 보안 팀에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Q. 프리미엄 서비스는 무엇이 다른가요?

프리미엄 서비스는 S메모 이용 시, 광고가 전혀 노출되지 않습니다. 단, 월 9,900원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Q. 글자 글꼴과 크기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S메모 환경설정에서 [메모 > 새 메모 기본값]을 통해 글꼴과 글자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Q. 메모를 바탕화면에 고정하는 방법

메모장 상단에 마우스 이동 후 오른쪽 클릭 후 [서브 메뉴 > 좌표 고정]을 통해 바탕화면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