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사의 프린터를 구매했다면 인쇄 등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치된 환경이어야 합니다. HP 프린터 드라이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한 매뉴얼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p
hp

 

HP 프린터 드라이버 정보
구분 프린터 소프트웨어
개발사 HP
설치 유무 설치 필요
파일명 Full_Webpack-model.exe
무료 여부 무료 사용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HP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한 후에 제품명을 검색하고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모델에 적합한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

제품명을 검색하고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한 후에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제품명을 모르는 경우에는 프린터 뒷 측의 모델명을 확인해 주세요.

  • 대표적인 HP 프린터 모델명
    : 7740, 8720, 3545, 8710, 7110, 8640, 7720, 8600, 1560, 8610

 

프린터 드라이버를 실행하면 설치는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모델명을 잘못 입력해 다른 종류의 드라이버를 설치할 경우 프린터 인식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HP 프린터 드라이버 오류 해결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가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설치 후 인식을 못하거나 발생된 오류를 해결하는 것이 더 큰 문제입니다.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시 자주 발생하는 오류와 해결 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프린터 장치 연결 불가

프린터 드라이버가 미설치된 상태에서도 장치 연결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장치 연결 신호를 확인하지 못했다면 수동으로 연결을 진행해 주세요.

  1. 윈도우 제어판으로 이동
  2. 장치 및 프린터 > 프린터 추가 클릭
  3. 설치된 프린터 모델을 확인할 수 없다면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음'을 클릭하고 수동으로 프린터 추가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없음

HP 노트북을 기기에 연결한 후 모니터 우측 하단에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없음'이라는 문구가 표시된다면 프린트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일 것입니다. 해당 문구를 확인한 경우 HP Print and Scan Doctor을 설치하세요.

  • HP Print and Scan Doctor은 프린터에 어떤 문제가 발생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프로그램 설치 후 Start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어떤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지 제안하거나 스스로 해결합니다.

 

인쇄 불가능한 경우

프린터 인쇄가 불가능한 경우 대기 문서를 삭제하고 기본 프린터 설정을 통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우측 하단의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하면 대기 중인 문서가 표시됩니다.
  2. 좌측 상단에 [프린터 > 모든 문서 취소 > 예] 순서를 통해 모든 문서를 삭제합니다.
  3. 윈도우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보기로 이동합니다.
  4. 인쇄에 사용하는 프린터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에 '기본 프린터로 설정'을 선택합니다.

 

이제 기본 프린터가 설정되었으며 기본값으로 상태가 변경되며, 인쇄 시 해당 프린터를 통해 출력물이 인쇄됩니다.

 

잉크 시스템 오류 출력 시

프린터에서 인쇄 시 잉크 시스템 오류가 출력된다면 프린터를 재부팅해 보세요. 물론 출력 대기 중인 문서를 취소한 후에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1. 프린터 전원을 off한 후에 연결된 모든 케이블을 분리한 상태에서 3분 정도 유지합니다.
  2. 프린터 전원과 기타 선을 연결한 후에 다시 전원을 on하고 인쇄를 진행해 보세요.

 

PCL XL 오류 발생 시

HP 프린터 이용 중에 PCL XL 오류 문구가 생성되었다면 드라이버와 애플리케이션 호환성 문제로 인한 오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무선 통신으로 프린터를 사용하는 경우 불규칙성에 의하여 발생할 가능성이 증가하게 됩니다.

 

모든 프린터 기종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로 글꼴을 수정하거나 공유기 및 케이블을 체크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공유기나 인터넷 케이블을 체크해서 프린터와 PC 사이에 통신 상태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반대로 낮은 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린터 드라이버 상세 설정 > 구성 > 자세히 버튼]을 클릭하고 글꼴 DIMM을 체크하면 오류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HP 프린터 고장 해결 방법

위의 오류 해결 방법에도 여전히 프린터 출력이나 스캔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상담원 연결 또는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 A/S를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 알아보기 고객 지원 상담사 연결하기

 

가까운 서비스센터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예약과 출장 요청이 가능하며, 고객지원 상담사의 경우 로그인하지 않고 시작할 수 있지만 제품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회원가입 후에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프린터-드라이버-hp-설치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