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파일의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의 한글뷰어를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매뉴얼입니다.

한컴오피스-뷰어-아이콘
한컴오피스-뷰어-아이콘

한글뷰어 무료 다운로드

한글과컴퓨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한글뷰어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C와 스마트폰을 모두 지원하며 한글뿐만 아니라 한셀, 한쇼, MS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까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한글뷰어 다운로드 - PC버전

📁한글뷰어 다운로드 - Mac버전

📁한글뷰어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한글뷰어 다운로드 - iOS

 

한글뷰어 정보

  • 구분: 무료 뷰어 프로그램
  • 개발사: 한글과컴퓨터
  • 파일명: HOffice2022_Viewer.exe
  •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상단 링크를 통해 원하는 운영체제에 적합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했다면,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PC버전과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글뷰어 PC버전

▼다운로드받은 파일을 실행시켜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컴오피스-뷰어-설치중인-이미지
한컴오피스-뷰어-설치중

▼설정 환경을 '기본 값으로 설정(S)'를 클릭하면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됩니다.
한컴오피스-뷰어-설치가-완료되고-기본설정을-완료한-이미지
한컴오피스-뷰어-기본설정-완료

※설치가 완료되면 정상적인 실행을 위해 PC 재부팅을 반드시 진행해 주세요.

 

한글뷰어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한글뷰어인 '한컴오피스 Viewer'를 다운로드하세요.
한컴오피스-뷰어-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설치중인-이미지
한컴오피스-뷰어-안드로이드-다운로드

▼다운로드 후 앱을 실행해 접근권한을 허용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한컴오피스-스마트폰-설치-후에-권한허용을-요청하는-이미지
한컴오피스-뷰어-안드로이드-접근권한-허용

한글뷰어 사용 매뉴얼

한글뷰어를 설치하면 hwp 확장자 파일을 문서파일로 열어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S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의 다양한 확장자 파일도 뷰어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wp파일을 PDF파일로 변환하기

hwp파일을 PDF파일로 변환하기 위해 인쇄기능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1. PDF파일로 변환할 hwp파일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에 '파일 > 인쇄'를 클릭합니다.
3. 프린트 선택 하단에 'Microsoft Print to PDF'를 선택하고 우측에 '인쇄'버튼을 클릭합니다.
4. PDF파일을 저장할 경로와 파일이름을 지정하고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PDF파일이 생성됩니다.

🔗PDF파일 편집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알PDF

 

지원하는 파일 형식

한컴오피스 문서
- .hwp / .hwpx / .hwt / .hml / .hwdt / .cell / .nxl / .hcdt / .nxt / .show / .hpt / .hsdt

워드프로세서 문서
- .frm / .doc / .docx / .dot / .dotx / .rtf / .odt

 

기업회원 이용

기업회원이 뷰어 이용을 희망할 경우, 별도의 승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주소 등의 정보를 입력한 후 '신청하기'버튼을 클릭해 승인 이후 이용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한 후 페이지 가장 아래로 이동하면 '기업용 뷰어 사용 신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회원 신청서 작성하기

 

한글뷰어 구동사양

한컴오피스 한글뷰어를 구동하기 위한 사양으로 최소 조건만 만족하면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PC : Pentium 4 이상의 CPU / 1GB 이상의 RAM / 윈도우 7,8,10 운영체제
2. MAC : OS X 10.10 이상의 운영체제 / 300MB 이상의 하드디스크 설치용량
3. 안드로이드 : Android 4.4, 5.0, 6.0 이상의 운영체제
4. iOS : iOS 8.0 이상의 운영체제 / iPad 3세대, iPod 5세대, iPhone 6 이상의 단말기

 

 

한컴오피스-뷰어-무료사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