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프린터를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에 대한 매뉴얼입니다. 설치 과정 또는 재설치 시에 발생하는 오류에 대한 해결방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논-프린터
캐논-프린터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정보
구분 프린터 소프트웨어
개발사 CANON
설치 유무 설치 필요
파일명 canonprinterversionDriver.exe
무료 여부 무료 사용가능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프린터 제품명과 운영체제에 따라 적합한 프린터 드라이버가 존재합니다. 프린터 하단 또는 뒤편에 제품명을 확인한 후에 아래 과정을 참고해 주세요.

 

1. 모델명 입력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센터 검색창에 모델명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운영체제 별 드라이버 설치파일이 표시됩니다. 윈도우 또는 맥에 따라 적절한 드라이버를 선택 후 다운로드해 주세요.

캐논-제품-프린터-드라이버-다운로드
캐논-드라이버-다운로드

 

2. 제품 유형 선택

제품명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 [제품 유형으로 선택]을 클릭한 후에 프린터 제품을 대분류에서 소분류로 선택해 나아갑니다. 일반적으로는 [복합기/프린터/기타 → 레이저프린터]로 이동한 후에 종류에 따라 컬러, 흑백을 선택하게 됩니다.

캐논-복사기-레이저프린터-제품명
캐논-레이저프린터-모델명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프린터 모델과 운영체제를 적절하게 선택한 경우에는 설치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만약 제품 모델명을 잘못 입력했거나 윈도우 또는 맥 버전을 반대로 선택해 설치한 경우에는 드라이버 설치 후에 프린터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못할 확률이 높습니다.

 

1. 설치 방식

드라이버 설치가 진행되면 '쉬운 설치' 또는 '자동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나의 컴퓨터 환경에 맞도록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2. 연결 방식

컴퓨터와 프린터가 유선으로 연결된 경우에는 'USB를 통한 프린터 사용'을 선택하세요. 네트워크 공유기를 통해 사용할 경우에는 '네트워크 연결을 통한 프린터 사용'을 선택하세요.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프린터를 사용할 경우에는 사내 보안 등의 이유로 ip 주소를 별도로 설정하는 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오류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한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오류를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캐논 고객센터를 통한 A/S 접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선택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한 후에도 프린터를 찾을 수 없는 경우에는 적합한 모델의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내 프린터의 후면부나 상단 커버를 열면 모델명이 적힌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프린터 인식

윈도우 검색창에 [프린터 및 스캐너]를 검색해 이동한 후에 [프린터 또는 스캐너 추가]를 클릭해 프린터를 다시 인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선 공유기 재부팅

무선 공유기를 통해 프린터를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단순 통신오류인 경우에는 프린터와 무선 공유기를 순차적으로 재부팅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 기기 사이의 거리가 너무 멀거나 장애물이 존재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방화벽

윈도우 방화벽에서 프린터 드라이버를 예외로 설정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검색창에 [방화벽 상태 확인]을 검색해 이동한 후에 [방화벽에서 앱 허용]을 클릭하세요.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우측의 칸을 모두 선택한 후에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캐논-프린터-드라이버-설치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