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클릭을 반복해야 하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오토클릭(Auto Click)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토클릭-아이콘
오토클릭-아이콘

 

오토클릭 정보
구분 마우스 소프트웨어
개발사 오토클릭
설치 유무 설치 필요
파일명 오토클릭_autoclick.exe
무료 여부 무료 사용

오토클릭 다운로드 안내

오토클릭 2024년 신규 버전이 출시됨에 따라 최신 버전 파일을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해 주세요. 오토클릭 신규 버전은 기존의 노란색 배경이 아닌 빨간색 배경입니다.

오토클릭-구글-검색결과

위의 구글 검색결과에서도 가장 상단에 위치한 오토클릭의 아이콘은 빨간색 배경입니다.

 

오토클릭 설치 방법

신규 버전 출시에 따라 기존 버전과 다르게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하시고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 오토클릭 다운로드

 

▼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드림위즈 소프트웨어를 통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중앙에 광고 프로그램 설치는 반드시 체크를 풀어주세요.

드림위즈-소프트웨어-오토클릭-다운로드
드림위즈-소프트웨어

 

▼ 오토클릭 설치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해 설치를 시작해 주세요.

오토클릭-설치-마법사
오토클릭-설치-마법사

 

▼ 오토클릭 사용권 계약으로 특별한 내용은 없으니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오토클릭-사용권-계약-설치
오토클릭-사용권-계약

 

이제 오토클릭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존의 오토클릭과 동일한 화면이 표시되는데, 변경된 점이라면 한글화가 완벽하게 진행되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오토클릭
오토클릭

오토클릭 사용법

오토클릭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설정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클릭 위치, 간격, 실행 및 종료 키 등 다양한 옵션을 설정해서 나에게 맞는 반복 작업을 진행합니다.

  1. 마우스 - 왼쪽 / 오른쪽 / 가운데
    사용할 마우스 버튼을 설정합니다. 좌클릭, 우클릭, 그리고 휠 버튼(가운데) 클릭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2. 클릭 - 한번 / 두번
    마우스 버튼을 클릭할 때 몇 번 누를 것인가를 설정합니다.
  3. 횟수
    마우스 클릭을 총 몇 번 진행할 것인지 직접 숫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횟수] 좌측 박스를 체크하고 하단에 클릭 수를 입력하세요.
  4. 시작/종료 단축키
    오토클릭의 시작과 종료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F3 버튼이지만 2개의 키를 조합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클릭 주기
    해당 시간 동안 몇 번 마우스 클릭을 할 것인지 설정합니다. 만약 [시간] 하단에 100을 입력하면 1시간에 100번 마우스 클릭이 진행됩니다.
  6. 클릭 시작 시간
    [자동 시작]을 체크한 후 우측의 시간을 설정하면, 설정된 시간부터 클릭이 시작됩니다.

 

오토클릭 Smart Click

오토클릭에서 가장 핵심적인 기능입니다. 기본 실행 키인 F4를 누르면 오른쪽 상단에 x축과 y축 좌표가 표시됩니다.

  1. record에 마우스를 클릭한 상태에서 원하는 위치까지 끌어 옵니다.
  2. 오른쪽 상단 records에 숫자가 올라가는데, 원하는 위치가 카운트되는 것입니다.
  3. 오토클릭을 실행하면 지정된 위치에서 클릭을 시작합니다.

 

오토클릭 기타 옵션

몇 가지 기타 옵션을 설정해서 다양한 메크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포인터 고정
    오토클릭을 실행하면 마우스를 고정시키는 옵션으로 마우스가 움직여도 좌표가 달라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2. 항상 최상위
    오토클릭 실행화면이 가장 상단에 위치하게 되는 옵션입니다.
  3. Hide AutoClick
    오토클릭을 실행하면 화면을 숨겨주는 옵션입니다.
  4. Show AutoClick
    오토클릭 종료 시 화면을 나타내는 옵션입니다.

 

오토클릭을 다운로드 및 설치 후 사용중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아래 댓글로 문의 내용을 남겨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