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로 파일을 저장하면 dwg 확장자로 저장되는데 해당 파일을 확인하기 위해서 오토캐드 뷰어가 필요합니다. 오토데스크 사에서 개발한 오토캐드 뷰어를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utocad
autocad
오토캐드 뷰어 정보
구분 오토캐드 뷰어 프로그램
개발사 오토데스크
설치 유무 설치 필요
파일명 Create_installer_PLC.exe
무료 여부 무료

오토캐드 뷰어 무료 다운로드

오토캐드 뷰어 설치형은 무료이며 다운로드 및 설치 후에 이용할 수 있지만, 금액을 지불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도 존재합니다. 무료로 이용하기 위해서 설치형 파일을 다운로드해 주세요.

dwg-trueview-프로그램-다운로드-사이트
dwg-trueview-다운로드

📁 오토캐드 뷰어 설치형 무료 다운로드

 

오토캐드 뷰어 설치 방법

상단의 설치형 무료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여러 종류의 소프트웨어가 하단에 표시됩니다. DWG TrueView 하단의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됩니다.

 

▼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에 [설치 프로그램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토캐드-뷰어-설치프로그램-실행
오토캐드-뷰어-설치

 

▼ 서비스 동의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한 후에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토캐드-뷰어-설치-시-언어를-한국어로-설정
오토캐드-뷰어-설치-시-한국어-설정

 

▼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부팅하기 위해서 Restart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토캐드-뷰어-설치-후-재부팅-선택
오토캐드-뷰어-설치후-재부팅

오토캐드 뷰어 사용 방법

오토캐드 뷰어는 dwg 확장자의 파일에 기록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하며, 별도로 수정하는 작업은 할 수 없습니다. 반면 인쇄는 가능하니 필요한 경우 프린트를 연결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치수 확인하기

오토캐드 뷰어에서 도면의 특정 구간 치수를 확인하고 싶다면 상단의 줄 자 모양 하단의 삼각형을 클릭합니다.

오토캐드-뷰어에서-수치를-확인하는-방법
오토캐드-뷰어-수치-확인
  1. Distance, Radius, Angle, Area, Volume 중 원하는 종류를 선택합니다.
  2. 도면에 마우스를 클릭 또는 드래그해서 원하는 지점의 치수 화면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쇄 또는 PDF 변환

오토캐드 뷰어 좌측 상단에 Plot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쇄를 할 경우, 프린트 이름 항목에서 연결된 프린트를 선택한 후 OK 버튼을 클릭하면 인쇄가 시작됩니다.

오토캐드의-도면을-pdf-파일로-변환하는-방법
도면-pdf-파일-변환

도면을 PDF 파일로 변환하려면 프린트 이름 항목에서 Hancom PDF를 선택한 후 OK 버튼을 클릭하세요. PDF 파일 저장할 경로를 선택하면 도면이 PDF 파일로 변환됩니다.

 

오토캐드-뷰어-설명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