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최고의 점유율을 자랑하는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과 사용 매뉴얼을 제공합니다. 유료 결제를 하지 않아도 멜론 플레이어를 통해 실시간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멜론-아이콘
멜론-아이콘
멜론 플레이어 정보
구분 음원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서비스
운영사 카카오
설치 유무 설치 필요
파일명 MelonSetup.exe
무료 여부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유료결제 필요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멜론 플레이어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호환 가능합니다. PC의 경우 마이크로스프트 스토어에서도 설치 가능하니 아래의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멜론 플레이어 PC 다운로드

📁 멜론 플레이어 모바일 다운로드

 

멜론 플레이어 설치

모바일은 자동설치가 진행되며 PC의 경우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멜론 플레이어 설치가 진행됩니다.

멜론-플레이어-설치중
멜론-플레이어-설치

멜론 플레이어 사용 방법

멜론 플레이어는 멜론 또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범용성까지 생각했을 때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카카오 계정 탈퇴 시에는 멜론 결제를 먼저 해지하셔야 합니다.

멜론플레이어-카카오로그인-멜론로그인
멜론-플레이어-로그인

 

멜론차트

멜론은 일간, 주간, 월간, 시대, 핫트랙 차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좌측의 멜론차트 메뉴를 클릭하면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위 순서대로 재생하려면 전체재생을 클릭하고 랜덤으로 재생하려면 셔플재생을 클릭하세요. 재생된 음원은 플레이어 우측에 재생목록에 표시됩니다.

 

플레이리스트

멜론차트와 별도로 나만의 리스트를 만들고 싶다면 플레이리스트에 담기를 활용해 보세요. 마음에 드는 음원을 찾았다면 클릭 후 하단의 [플레이리스트에 담기]를 클릭하세요.

 

플레이리스트가 없다면 새 리스트 만들 수 있으며, 플레이리스트는 우측 재생화면에서 플레이리스트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원 다운로드

멜론 플레이어에서 마음에 드는 음원을 발견했다면 다운로드 기능을 통해 하드웨어에 소장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를 희망하는 음원을 클릭해 체크한 후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용권 구매

멜론 플레이어는 무료로 1분 미리 듣기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음원 전체를 듣기 위해서는 이용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 좌측 상단의 나의 이름을 클릭하고 이용권 구매를 클릭하세요.

 

멜론에서는 최초 이용권 구매 시 100원에 1달 이상 멜론 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상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인인증된 ID에 한하여 1회만 가능하니 반드시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멜론 플레이어 오류

멜론 플레이어를 이용하다 보면 종종 발생하는 오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래 몇 가지 오류 증상을 확인하시고 대체방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재생 오류

멜론 플레이어에서 음원 재생이 안 되는 오류가 발생했다면, 멜론 플레이어 설치 폴더에 한글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완벽한 방법은 멜론 플레이어를 제거하고 다시 설치할 때 한글이 없는 폴더명에 설치하는 것입니다.

 

음질 오류

음원을 듣다 보면 음질이 안 좋아지는 오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통신 환경을 체크해 보고 이상이 없는데 반복적으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다면 음원오류 신고하기를 이용해 주세요.

 

다운로드 후 재생 오류

음원을 다운로드한 후 재생했을 경우 구매하지 않은 음악입니다라는 문구가 출력된다면 제작사와 협의가 종료된 음원일 수 있습니다. 만약 정상적인 음원인데 지속적인 오류가 발생한다면 멜론 고객센터(1566-7727)로 문의해 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