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이용하면서 불편한 점은 광고가 지나치게 많이 표시된다는 점입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구버전은 광고가 전혀 없기 때문에 쾌적한 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다음-팟플레이어-아이콘
다음-팟플레이어

 

다음 팟플레이어 정보
구분 무료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개발사 다음
설치 유무 설치 필요
파일명 PotPlayerSetup64.exe
무료 여부 무료

다음 팟플레이어 구버전 다운로드

다음 팟플레이어가 카카오TV로 업데이트되면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통해 다음 팟플레이어 구버전을 다운로드해 주세요.

 

두 개의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풀어야 정상 설치가 진행됩니다. 알집 미설치 환경이라면 링크를 통해 설치 후 진행해 주세요.

📁 알집 다운로드

PotPlayerSetup64.vol1.egg
15.00MB
PotPlayerSetup64.vol2.egg
5.75MB

 

다음 팟플레이어 설치 방법

다음 팟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면 광고가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그러므로 설치 후 반드시 업데이틀 진행하시면 안 됩니다. 아래 과정을 따라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설치하는 과정에서 daum 홈페이지 기본 설정과 클리너 설치 체크를 해지해 주세요.

팟플레이어-설치1
팟플레이어-설치1

 

▼ 설치 마지막 단계에서 반드시 추가 코덱 설치는 체크해 주세요.

팟플레이어-설치2
팟플레이어-설치2

 

▼ 설치가 완료된 후 자동 업데이트 알람에서 하단 2개 체크는 모두 해지해 주세요.

팟플레이어-업데이트
팟플레이어-업데이트

 

다음 팟플레이어 사용 방법

다음 팟플레이어를 최초로 실행한 후에 가장 먼저 설정해야 하는 것은 자동 업데이트 종료하기입니다. 팟플레이어 좌측 상단을 클릭하고 환경설정에 들어가 '업데이트 사용 안 함'과 '파일 미리 다운로드하기' 체크를 해지합니다.

 

▼ 좌측 상단의 팟플레이어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메뉴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환경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팟플레이어-좌측-클릭-후-환경설정
팟플레이어-환경설정

 

▼ 기본 탭에서 자동 업데이트란을 주목하세요. '자동 업데이트를 하지 않음'을 선택하고 하단의 업데이트 파일 미리 다운로드의 체크박스를 해지합니다.

팟플레이어-자동업데이트-하지-않음
팟플레이어-환경설정-기본환경

 

위의 설정으로 다음 팟플레이어는 자동으로 업데이트하지 않으며, 사용하는 동안에 광고 없이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로 시청하기

팟플레이어로 영상을 시청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동영상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연결 프로그램 > 팟플레이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팟플레이어를 실행한 후, 우측의 [재생목록 > 내 PC]에서 영상 경로를 찾아 들어가 영상을 클릭하는 는 방법입니다.

 

영상 고화질 시청하기

다음 팟플레이어에서 영상을 고화질로 시청하기 위한 블록 및 잔상 제거 설정법이 존재합니다. 아래 설정법을 참고해 주세요.

  1. 팟플레이어 좌측 상단을 클릭합니다.
  2. [영상 설정]에서 [영상 블럭 제거]와 [영상 잔상 제거]를 클릭합니다.

 

해당 설정은 영상에 심한 블록이 표시될 경우,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감상하기 위한 설정 방법입니다. 하지만 컴퓨터 리소스를 더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 단축키로 설정할 경우 [영상 블럭 제거]는 Ctrl + H이며, [영상 잔상 제거]는 Ctrl + I 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