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스토어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재설치 또는 삭제된 경우에는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아이콘
구글-플레이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정보
구분 앱 다운로드 서비스
개발사 구글
설치 유무 설치 필요
파일명 google_play_store.exe
무료 여부 무료 사용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스토어는 PC와 모바일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에 맞는 버전을 참고해 구글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 PC 버전 📁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

 

플레이스토어 설치 방법

PC버전은 플레이스토어가 웹사이트를 통해 실행되므로 별도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apk 파일을 설치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 링크를 클릭 후 APKPURE 사이트로 이동
  2. 하단의 초록색 배경의 [Download APK] 버튼 클릭
  3. 다운로드 완료 후 설치 버튼을 클릭해 플레이스토어 설치 진행

 

만약 신뢰할 수 없는 파일이라는 경고 문구가 팝업창으로 표시된다면 설치 버튼을 클릭하셔도 무방합니다. 기본적으로 apk 설치 파일에 대한 보안 차원에서 해당 문구가 출력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오류 해결 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하면서 자주 발생하는 궁금증이나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 관련 오류가 발생했을 데이터 및 캐시 삭제를 먼저 진행한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아래의 항목을 참고해 주세요.

  • 스마트폰 [설정] 앱 실행 > 애플리케이션 > 우측 상단의 검색 아이콘 터치 > 'Google Play 스토어' 검색 후 터치 > 저장공간 터치 후 하단의 [데이터 삭제]와 [캐시 삭제] 진행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불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시 오류가 발생할 경우, 네트워크 오류일 확률이 높습니다.

  • 플레이스토어 실행 > 우측 상단의 계정 클릭 > 설정 클릭 > 네트워크 환경설정

 

위의 경로에 따라 이동하신 후에 [앱 다운로드 환경설정]를 클릭하고 '모든 네트워크 사용'으로 설정하시면 와이파이 환경이 아니더라도 앱이 정상 다운로드됩니다.

 

플레이스토어 로그아웃

플레이스토어 오류 발생 시 로그아웃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류와 별도로 스마트폰을 판매한 후에도 반드시 플레이스토어 로그아웃을 진행해 주세요.

 

  1.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실행
  2. 우측 상단의 계정 터치 후 [Google 계정 관리] 터치
  3. [보안] 탭을 터치한 후 [내 기기] 항목의 '모든 기기 관리' 터치
  4. 플레이스토어 계정이 등록된 기기 항목이 표시되며, 로그아웃을 원하는 기기 터치 후 [로그아웃] 터치

 

위의 과정을 통해 특정 기기의 플레이스토어 로그아웃을 설정할 수 있으며, 현재 조작 중인 기기는 로그아웃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스토어 재설치

플레이스토어가 설치된 상태인데 아이콘이 안 보이는 경우 재설치를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 [설정] 앱 실행
  2.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스토어] 경로로 이동
  3. '사용 중지됨'으로 표시된 상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하여 하단의 [사용] 버튼을 터치
  4. 사용 중지됨 상태가 '설치됨' 상태로 변경되었으며, 플레이스토어 사용 가능

 

플레이스토어 결제 환불

플레이스토어 앱 내의 결제 내역은 구글 플레이 환불 공식 사이트를 이용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주문 내역] > 환불 할 결제 내역의 [문제 신고] 터치 > 환불 사유 선택 및 제출

 

환불은 결제 시점 기준으로 48시간 이내이면 대부분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환불 사유 선택 시 '구성원이 동의 없이 구매'로 선택해 제출하시면 환불 확률이 올라갑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