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 거리에서도 선생님과 학생의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구글 클래스룸 PC버전 무료 다운로드 설치방법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구글-클래스룸-이미지

구글 클래스룸 PC 다운로드

구글 클래스룸 공식 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없이 무료로 이용해 보세요.

🔗구글 클래스룸 PC 이용하기

 

구글 클래스룸 스마트폰 다운로드

구글 클래스룸은 스마트폰에서도 PC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와 연동되는 편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하세요.

📁구글 클래스룸 for 안드로이드

📁구글 클래스룸 for 앱스토어

 

구글 클래스룸 정보

  • 구분: 화상회의 프로그램
  • 개발사: 구글(Google)
  • 웹 실행
  • 무료

접속 및 실행하기

상단 링크를 통해 구글 클래스룸에 접속한 뒤 구글 로그인을 진행하게 됩니다. 구글 계정이 없다면 이곳을 통해 새로운 계정 생성을 진행하세요.

 

▼ 구글 계정을 통해 로그인을 진행하면 우측 상단 +를 클릭해 수업을 만들거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구글-클래스룸-화면


학생으로 참여하기

학생은 선생님이 개설한 수업에 참여하기 위해서 '수업 코드'를 전달받아야 합니다. 이후 아래 과정을 따라 진행해 주세요.

 

▼ 구글 클래스룸 우측 상단 +를 클릭하고 '수업 참여하기'를 누르고 전달받은 수업 코드를 입력합니다.

구글-클래스룸-수업코드-입력

이후 우측 상단에 '참여하기'를 누르면 수업에 참여하게 됩니다. 위 과정을 통해 학생은 선생님이 개설한 수업에 접속해 원격으로 온라인 수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 수업 개설하기

학생들에게 원격 수업을 진행할 경우 선생님은 수업을 개설 후 학생들에게 수업 코드를 전달하여야 합니다. 아래 과정을 따라 진행해 주세요.

 

▼우측 상단에 수업 만들기 클릭 후 수업 이름과 부제, 제목, 강의실 정보를 입력합니다.

구글-클래스룸-수업-만들기

수업 이름을 제외한 나머지 정보 입력은 선택사항입니다. 학생들의 구분을 돕기 위해 입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빈칸 작성 후 '만들기'를 클릭하면 생성된 클래스를 확인할 수 있으며 좌측 상단에 수업 코드를 학생들에게 공유합니다.


구글 클래스룸 사용법

구글 클래스룸은 온라인에서 공지사항이나 과제 질문 등을 올리고 답변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으로 거리와 상관없이 학생과 선생님의 의사소통이 가능하게 합니다.

 

공지사항

수업 메인 화면에서 학생들에게 공지할 내용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전체 학생 및 특정 학생을 지정하여 선택적으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구글-클래스룸-공지사항
구글-클래스룸-공지사항-글작성

 

수업

과제, 퀴즈, 질문, 자료 등을 생성해 학생들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점수나 기한 그리고 주제를 세부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과제나 퀴즈를 업로드하면 온라인으로 채점하여 점수 평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참여 학생이 질문을 올리면 답글 형태로 답변을 달거나 학생의 추가 질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업은 클래스룸 중앙 상단에 '수업' 카테고리를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만들기'를 클릭해 다양한 형태의 수업을 진행해 보세요.

 

사용자

참여 중인 학생 리스트는 중앙 상단에 '사용자' 카테고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업 보관 및 삭제

구글 클래스룸 화면에서 좌측 줄 3개로 표시된 메뉴에서 '수업'을 클릭합니다. 삭제를 원하는 수업 우측 점 3개를 클릭 후 '보관처리'를 클릭합니다.

 

다시 구글 클래스룸 화면에서 좌측 줄 3개로 표시된 메뉴에서 '보관 처리된 수업'을 클릭합니다. 수업 우측 점 3개를 클릭 후 '삭제'를 클릭하면 수업이 완전히 삭제되며 더 이상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구글 클래스룸 장점

구글 클래스룸은 별도의 다운로드가 필요 없이 학생과 선생님이 온라인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구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해 수업의 질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화상 수업이 필요하다면 구글 행아웃 meet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엑셀과 파워포인트와 매우 유사한 구글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과 파일을 공유하기 유용한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하는 것도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